로그인  |   회원가입
학회소개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한국국가정보학회 회원 여러분께 2023년도 제10대 한국국가정보학회장을 맡게 된 석재왕입니다. 올 한해도 한국국가정보학회 회원님 모두 건강과 하시는 일 모두 큰 성과가 있기를 원합니다.지난 2007년 한국국가정보학회가 설립된 이래 선배와 동료 회원님들께서 쌓아온 한국국가정보학회의 자랑스러운 전통과 경험은 실로 귀중한 자산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국가정보학회는 발전과 퇴보의 기로에 서 있다고 생각합니다. 엄중한 문제의식 속에서 저는 그 동안 학회가 쌓아온 성과를 토대로 다음과 같이 학회의 발전과 변혁을 이루어가고자 합니다.

첫째, 국가정보학의 학문성 정립과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학회는 이론과 실천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학회에서 발표되는 논문과 담론이 한국 안보현실에 긴장성과 방향성을 제시했으면 하는 마음 간절합니다.

둘째, 소통·균형감·투명성을 핵심가치로 운영되는 학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소수의 인력에 의해 작동하는 학회가 아니라 회원 모두의 참여와 관심, 참여자의 구분을 넘어 포용하고 연계하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회원과 재원의 확충을 통해 학회의 역량을 높여나가겠습니다.
인접 학회인 국제정치학회, 행정학회, 경찰학회나 여타 포럼 및 학술NGO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젊고 연구력이 뛰어난 학자들을 적극 영입토록 할 계획입니다. 재원 문제와 관련하여서도 국회, 행정부처 등을 대상으로 확보토록 하겠습니다.

우리 정보학회가 탁월한 연구, 탄탄한 재정 그리고 효율적 시스템 3박자를 갖춘 학회로 발전시켜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기존 회원은 물론 신입 회원 모두가 참여하고 싶은 즐겁고 유익한 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올 한 해도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20일 제10대 한국국가정보학회 회장 석재왕 배상